[마케띵] 2023년 9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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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3년 9월 둘째 주, 마케팅 트렌드 소식
2023/ 09/ 08

9월을 맞이하여 마케띵을 작성하다 보니 전체적인 분위기가 갈색으로 물들어가는 것이 보입니다. 다이소의 코지어텀 시리즈부터 리복과 카멜 커피의 협업까지. 본격 가을에 접어들었네요. 가을 분위기를 한껏 즐겨보세요🍁

 

│가을에 딱 맞는 다이소 ‘코지어텀 시리즈’

 

이미지 출처: 다이소 공식 페이스북


시리즈가 공개될 때마다 열일한다고 언급되는 다이소! 이번 가을 시즌 신상, 코지어텀 시리즈도 예쁘다고 화제예요. 코지어텀 시리즈에는 곰돌이 테디와 토끼 버니 캐릭터가 등장하는데요. 테디와 버니 인형뿐만 아니라 핸드폰 홀더, 비즈스트랩, 태블릿 파우치, 뽀글이 월포켓, 엽서세트, 도어스토퍼 등 방 전체를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리빙 아이템이 출시되었습니다. 코지어텀 시리즈는 9월 1일 출시되었으니 지금 다이소를 방문하면 만날 수 있어요🐻

 

│리복과 카멜 커피의 빈티지한 만남

 

이미지 출처: 리복 홈페이지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카멜 커피와 만나 축구 저지 유니폼 스타일의 반팔 티셔츠 1종과 볼캡 1종으로 구성된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컬렉션의 반팔 티셔츠는 블록코어라는 장르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카멜 커피의 시그니처 컬러인 브라운 컬러에 핑크 스트라이프를 더했어요. 블록코어 반팔 티셔츠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카멜 커피 휘슬’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요즘 디자이너의 숏폼 활용법

 

이미지 출처: @ai_design_ain


디자인 작업하는 마케터님 많으시죠? 요즘 가장 많이 보고 있는 숏폼 계정 하나 알려드릴게요. 바로 디자이너 아인 님의 계정 @ai_design_ain인데요. 바쁜 현대인에게 유용한 디자인 스킬을 AI 서비스, 피그마, 포토샵을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릴스로 설정 방법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어요. → 아인 님의 계정(ai_design_ain) 바로 가기

 

│소중한 한글 기록을 찾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매년 한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네이버의 한글한글 아름답게에서 15주년 한글 캠페인으로 온라인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받아쓰기, 일기, 메모 등 한글로 된 기록들을 찾고 있는데요. 나의 한글 이야기를 기록해 주신 분들 중 200명을 추첨하여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을 드린대요. 응모 기간은 9월 10일 일요일까지이며 15주년 기념 전시는 9월 25일부터 시작돼요. 

 

│추석 마케팅, 이렇게 해보세요!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 이프두에서 추석 시즌 마케팅을 위한 온 사이트 마케팅 팁 9가지를 공개했습니다. 상담 채팅으로 연결 가능한 1:1 채팅메시지 ‘라이브 챗’ 또는 ‘전화 CTA’를 활용하여 추석 선물 세트를 주문받는 상담 유도 팁부터 유입 키워드, 내부 검색어, 캠페인 방문 리타게팅, 디데이 변수 활용 등 시즌을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비법을 소개합니다.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추석 시즌 마케팅 대비 온 사이트 마케팅 자동화 비법 9가지 읽기

 

│추석 선물 1위는 역시 육류?

 

이미지 출처: 신세계


신세계푸드가 여론조사기관 엠브레인에 의뢰해 전국 20~40대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세대별 식품 선물 선호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는데, 모든 연령대에서 가장 받고 싶은 선물로 육류가 뽑혔습니다. 20~40대가 선호하는 식품 선물 2위부터는 결과가 갈리게 되는데요. 2위로 20대는 육가공품, 30대는 과일, 40대는 건강식품을 선택했습니다. 연령별로 원하는 선물을 잘 고려하여 선물해야겠죠?😄

 

│똑똑한 밥솥 쿠첸 ‘브레인’이 놀란 이유는?

 

이미지 출처: 쿠첸 공식 유튜브


2023 쿠첸의 신제품 ‘브레인(brain)’의 티저 영상을 보신 적 있나요? 브레인은 일명 똑똑한 밥솥으로 소개되고 있는데요. 새로운 뮤즈로 김연아님을 선정하고 공개한 ‘브레인’ 광고의 카피와 영상이 잘 구성되어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광고 티저에서는 “브레인은 생각하는 밥솥이다”, “브레인은 자신의 주인이 누구일까 생각했다”라며 브레인의 표정을 보여주다가, 뮤즈 김연아님이 나타나자 “김연아다아-”라고 외치는 브레인의 놀란 모습을 보여 주는데요. 김연아님을 보고 놀란 밥솥의 모습이 귀엽다는 반응뿐만 아니라, 뮤즈를 잘 선정했다, 광고 잘 나왔다, 덕분에 밥솥 사고 싶어졌다는 등의 호의적인 반응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밥솥의 똑똑함, 지능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뮤즈도 효과적으로 등장시켰죠? 아직 광고를 보지 못했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지금 확인하기


따끈한 마케팅 소식, 여기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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